그라운디드가 정식 출시되고 나서 7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해놓은 모기 대검의 수리 재료가 갑자기 "수리용 풀"로 바뀌었는데, 수리용 풀을 도저히 어디서 구하는 것인지 찾을 수가 없어서 한 동안 내 소중한 모기 무기를 쓸 수가 없었다. 게임 플레이를 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다른 사람들도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써 본다.
요약
- 로봇 BURG.L이 주는 메인 퀘 "검은 개미 연구소 칩 구하기" 깨기
- 과학 원료 상점에서 풀 매셔 구매하기
- 집에다 풀 매셔 설치해서 수리용 풀 만들기
로봇 BURG.L(나는 대충 벌글이라고 부른다)이 주는 메인 칩 퀘스트 중에 검은 개미 연구소가 있다. 검은 개미 연구소 위치는 빨간색 튜브로 둘러싸인 모래사장 안에 있다. 검은 개미 연구소 깨는 공략은 다른 블로그에 더 잘 나와있으니 생략하고...
이 칩을 얻어서 로봇에게 갖다주면 과학상점에서 풀 매셔 제작법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집에다 설치하고 수리용 풀을 만들면 끝이다. 그리고 보통 사람들이 벌레 죽이고 나서 부산물이 쓸모 없다고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2022년 9월 원래 얼리억세스였던 그라운디드가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거의 모든 벌레 부위가 유용하게 쓰이게 되었기 때문에, 무얼 죽이든 파밍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수리용 풀 1개를 만드는 재료는 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민트 파편 10개
- 검은 남방장수풍뎅이 부위 2개
- 흰개미 부위 4개
- 개미 귀신 부위 3개
- 폭탄먼지벌레 부위 5개
- 매운 파편 10개
- 거미 덩어리 8개
- 공벌레 부위 2개
- 노린재 부위 6개
- 무당벌레 부위 5개
내 기준으로 이 중 가장 만만한 것은 거미 덩어리이다. 게임을 하다 보면 거미를 어쩔 수 없이 계속 죽이게 되므로 거미 덩어리는 처치곤란일만큼 쌓인다. 그 다음으로 만만한 것은 노린재나 무당벌레 부위? 아무튼 자기가 많이 모아놨거나 앞으로 모으기 쉬운 벌레 부위를 이용해서 수리용 풀을 만들면 될 것 같다.